차용증양식 첨부 및 쓰는방법

차용증양식 첨부 및 쓰는방법

     


    예전부터 집안 어른들이 항상 하시는 말씀이 남한테 돈 빌려주지 마라였습니다. 옛부터 그건 변하지 않는 진리인것 같아요;;;; 요즘도 마찬가지 이니까요.... 사실 돈을 빌려주는 건 다시 되돌려 받지 못할 걸 각오하고 빌려줘야 하는 것 같아요. 그러므로 큰 돈을 빌려주는 건 안 하는게 맞는 것 같고, 요즘 세상에는 것으로 돈을 빌려 달라는 말 자체도 잘 안 하기는 하더라구요. 

    그런데 또 때에 따라 엄청 친했던 사람이 목돈을 빌려 달라고 부탁을 할 때 거절하기는 힘들고,,, 사정도 워낙 딱 하고 최대한 빌려주지 않으려고 해봤지만 어쩔수 없는 경우에 필요한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차용증양식 인데요. 

    뭐 아는사이에 친한 사이에 이런 걸 하느냐! 아니에요! 이게 나를 보호해 주는 하나의 장치가  될 수가 있더라구요. 상대방 역시도 이 차용증을 요구한다고 해서 기분이 나빠 할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요즘에 뭐 재벌이 아니고서야 다들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거잖아요. 그러면에도 불구하고 마음을 내여서 돈을 빌려주는데, 당연히 이런 요구는 받아들여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길게 말을 하는 이유는  몇 달 전에 아빠가 친한 친구에게 돈을 빌려줬는데요. 그날 이후로 연락이 완전히 끊어졌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그 친구 그럴줄 몰랐다고 하면서 후회해봤자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전화는 물론이고 집에 찾아봐도 없고 굉장히 믿었던 친구 하는데 이런 일이 일어나다 보니까 마음이 많이 아프시다고 하셨습니다.... 솔직히 옆에서 보고있는 저는 화가 많이 났구요...그래서 꼭 이렇게 차용증양식을 받아 두셨다가 필요하신분들이 이용하셨으면 하고 포스팅을합니다. 


    양식을 작성하는것은 어려운 건 아닌데요. 종이 한 장으로 해서 나중에 법적인 문제가 있을 때 나에게 큰 힘이 되어 준다고 하면 서로 관계가 껄끄러워 진다고 하더라도 저는 꼭 필요한 과정인 것 같습니다. 뭐 이 양식이 확실하게 정해져 있는 것은 없지만요. 금액과 해당 만기일에 돈을 갚지 못했을 경우 언제까지 갚은것인지 등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막연하기만 하므로 위에 올려준 양식을 확인해서 이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희 아빠는 빌려주면서 이걸 작성해 놓지 않아서.. 그분이 스스로 갚기 전까지는 돈 날렸다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이래저래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도 사는게 팍팍한데 말입니다.


    여기까지 차용증양식 올려두었구요. 작성방법이나 작성예시에 대해서도 적어보았습니다. 필요하셨던 분들은 인쇄해서 꼭 받아두시길 바랄께요... 저희집만 봐도 아시겠죠? 이거 별거 아닌게 아니랍니다요... 후회하지마시고 꼭 받아두시기바랄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